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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동성과 생존성이 K-9 자주포과 동일한 세계 유일의 장비이다. 기존 운영중인 5통 탄약차는 야지기동성 및 생존성이 취약하고 탄약보급이 인력에 의해 수동으로 이루어져 승무원읭 안전을 저해하고 전투반응시간 지연 및 전투피로도 증가로 이어져 K-9 자주포의 특성발휘와 전투지속성을 제한하였다.
K-10 탄약운반장갑차량은 앞으로 초도 전력화 평가를 거쳐 2019년까지 K-9 자주포 전력화부대에 실전배치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며 K-9 자주포과 패키지상품으로 터키, 이집트, 호주 등에 해외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<월간 국방과기술 2007/2 참조>
최대속도 67km/h
항속거리 537km/h
적재량 탄두 104발 / 장약 504Unit
컨베이어 이송능력 12발/분
자동화 적재/이송 적재 38분 / 이송 27분
승무원 3명
제작사 삼성테크윈 / 약 28억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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